2020년 6월 9일부터 시작된 여름 인텐시브 프로그램이 8월 8일 부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고 8월 11일 부터는 액티브 러닝 프로그램의 가을학기가 시작됩니다. 여름 동안 클리닉 안과 밖에서 함께 배우고, 생활하고, 경험하며 아이들은 둘도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여름 인텐시브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활발한 그룹 수업들과 리트리트 숨에서 진행되었던 Summer Retreat of Life가 아닐까요? 🙂


그룹 수업

여름 인텐시브 프로그램의 그룹 수업들은 Primary 아이들과 Secondary 아이들로 나눠서 진행되었습니다.

Primary 아이들은 다섯개의 그룹 활동을 통해 아스파라거스 키우기, 바람개비 만들고 바람 느껴보기, 손 소독제 만들기, 북극곰이 멸종하는 이유 알아보기, 마인드풀하게 자연 관찰하기, 세계 곳곳의 문화 알아보기, 다양한 도형 만들어 보기 등 직접 손으로 만들고 오감을 사용하여 세상을 경험하였습니다.

Secondary 아이들은 문제 해결 능력, 공감 능력, 그리고 비판적인 사고 능력을 기르는 활동들 위주의 수업들에 참여하였습니다. 사극 영화를 보며 역사적 지식을 키우고 등장인물에게 편지쓰기, 공기 오염 등 환경문제를 알아보고 공익광고 만들기, 토론하고 발표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주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의견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Summer Retreat of Life

여름 인텐시브 프로그램의 일부로 7월 7일 아이들과 부모님, 그리고 선생님 모두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에 위치한 리트리트 숨soom을 방문하였습니다. 더 트리 그룹에서 운영하는 리트리트 숨soom은 마인드풀한 시간을 보내기 위한 장소입니다.

리트리트 숨soom 건물 전경

아야진 바다가 보이는 이곳에서 아이들과 함께 그룹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음껏 뛰어 놀고 요가와 명상도 하며 자연과 하나되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께서도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카페에 앉아 리트리트 숨soom의 건강한 시그니처 음료와 스콘을 음미하며 마인드풀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더 트리 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속되는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원격 수업과 세션을 통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