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가을, 새로운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DBT-A 스킬훈련그룹을 오픈합니다! 


일시: 2020년 10월 17일 (토) 3:00-3:50pm
(이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장소: 더트리그룹/DBT센터한국본부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90 파트너스 2, 12층 )

치료진: Leader 조용범 ㅣ Co-leader 김유연  


청소년을 위한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는 심한 감정조절문제와 행동조절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청소년과 부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 DBT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의 정서적/인지적 발달에 적합한 DBT 개인심리치료와 함께 부모/가족이 스킬훈련그룹에 직접 참여하여 DBT 행동스킬을 같이 배우고 적용하면서 갈등을 줄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행동치료적 스킬훈련 치료를 통해 부모와 자녀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양한 스킬을 배우고 실행함으로써 낙담한 상태에서 벗어나 자존감을 회복하게 되고 정서적 안정성을 회복하게 됩니다.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DBT는 미국 워싱턴 대학 교수인 마샤 리네한 박사에 의해 연구개발된 심리치료입니다. 표준 DBT 치료는 지난 25여년 동안 수많은 연구를 통해 효과검증을 마친 치료방법으로써, 엄밀한 DBT 교육과 수련을 마친 전문치료자에 의해 시행되고 내담자와 가족이 제시한 치료계획을 따랐을 때 증상이 완화됩니다. DBT센터 한국본부는 2005년 미국 시애틀EBTCS와의 협력으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마샤 리네한 박사의 워크숍을 서울에서 개최하였습니다. 

DBT센터 한국본부와 조용범 박사는 지난 20년동안 DBT치료를 진행하였으며, DBT 치료를 마친 많은 내담자들이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마샤 리네한 박사의 주저서인 『전문가를 위한 DBT, DBT 워크북』과 질 라수스와 알렉 밀러 박사의 『청소년을 위한  DBT』를 5년 동안의 노력과 정성으로 번역하여 국내 많은 청소년 가족 내담자들이 DBT 치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청소년 DBT 서적을 출간하였습니다. 

청소년 DBT 연구와 치료분야의 선구자인 알렉 밀러 박사와 질 라수스 박사는 청소년들만의 정서인지적 발달단계와 부모/보호자함께 지내는 특성을 고려한『청소년을 위한 DBT 다이어렉컬 행동치료 매뉴얼』을 출판하였습니다.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DBT-A의 치료 교재인 이 책은 감정조절 문제나 충동문제, 다양한 위험행동과 정서행동 문제로 고통받는 많은 청소년과 부모 및 가족들이 효과적인 행동스킬을 습득함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키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수 있도록 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DBT 스킬훈련그룹 참여 절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궁금하신 사항은 더트리그룹/DBT센터 한국본부 02) 557-8823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DBT] 청소년을 위한 DBT 스킬훈련그룹 바로가기 클릭! 👈


DBT-Adolescent & Family
청소년 가족 스킬훈련그룹 치료자 소개 

조용범 Yong Cho, Ph.D. _더트리그룹 대표 

미국 뉴욕주 심리학자이자 더트리그룹 / DBT 한국센터 대표인 조용범 박사는 University of Utah를 졸업하고, New School for Social Research에서 Clinical Psychology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1998년부터 뉴욕의 The Zucker Hillside Hospital/Long Island Medical Center에서 본격적인 DBT 임상수련을 받았고, 2002년부터 한국인과 아시아계를 중심으로 감정조절장애와 경계선 성격장애, 화병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DBT를 적용하였으며, 같은 병원에 ‘Asian American Family Clininc’을 오픈했습니다. 다양한 문화권의 내잠자를 치료해 그 활동의 2003년 뉴욕타임즈 및 다양한 언론매체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 ‘더트리그룹’을 설립해, DBT, PE 및 행동치료 등 과학적 근거를 갖춘 심리치료를 한국에 알렸습니다. 다양한 언어권의 내담자들과 트라우마 피해자들의 심리적 고통을 경감시키기 위한 치료와 봉사, 연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김유연 Yuyeon Kim, M.S. _ DBT 센터 한국본부 매니저 / 심리치료자 

더트리그룹 산하 DBT 센터 한국본부의 프로그램 매니저이며 심리치료자인 김유연 선생님은 미국 Emory University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Columbia University 임상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 메사추세츠 주의 Licensed Certified Social Worker (LCSW) 이며, 뉴욕에 위치한 The Jewish Guild for the Blind와 Mount Sinai Hospital 에서 인턴 수련 과정을 마치고, 보스턴에 위치한 United Cerebral Palsy of MetroBoston 에서 Case Manager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중언어권 아동, 청소년, 성인을 위한 행동치료 및 인지행동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조용범 박사와 마샤 리네한 박사

DBT 한국팀과 마샤 리네한 박사, DBT 시애틀 본부 | DBT센터 한국본부 설립하면서 토니 듀보스 박사와 조용범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