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개정 출판된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DBT)  스킬 훈련 제2판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전문가를 위한  DBT 2  클래스가 오랜 연구와 테스트 기간을 거쳐  런칭하였습니다.

DBT는 지난 25년간  감정조절 문제와, 대인관계 문제, 만성적 자살위기, 섭식장애, 중독 문제 등에 적용하여 그 치료효과가 검증된 과학적인 심리치료기법입니다. 초기에는 극단적인 감정조절의 문제와 만성적인 정서적 고통을 겪는 경계선 성격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나, 많은 임상연구를 통해 성인 뿐 아니라 청소년과 아동 그리고 가족을 치료하는 주요치료로써 세계적으로 많은 내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DBT는 개인 DBT 세션과 그룹 DBT 스킬훈련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 1년간의 DBT 표준 치료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한 경우, 약 70% 정도 증상완화가 된다는 연구 결과를 통해 치료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저희 DBT 센터 한국본부와 더트리그룹에서는 DBT 개발자인 마샤 리네한의 주요 저서로 2007년 출간된  [경계선 성격장애 치료를 위한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매뉴얼] 번역서를 한국에서 출간하였습니다. 이후 지난 2014년부터 DBT 치료의 주요 매뉴얼의 개정판인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워크북 제2판], [전문가를 위한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제2판]과 [청소년을 위한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를 번역 출간하였습니다.  20여년간의 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방대한 양의 DBT 주요 매뉴얼 3권을 번역하고 임상시험 적용을 완료하여 출간함으로써  DBT를 필요로 하는 많은 내담자와 그 가족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를 위한 DBT 2 클래스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는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는 자살이나 자해와 같은 자기파괴적 행동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치료자와 교육제공자는 DBT에 관한 최고의 지식과 실제적인 DBT 임상수련 및 자격을 갖추어야하며 DBT 교육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윤리적 자신감을 바탕으로 DB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게 됩니다.

2008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마샤 리네한 박사의 DBT 워크숍 이후 한국 전문가들에게 DBT의 실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리네한 박사의 의견에 따라 만들어진 클래스로 많은 전문가분들에게 DBT 클래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DBT 센터 한국본부에서 개최하고 있는 교육 과정입니다. 

전문가를 위한 DBT2 클래스 DBT 2 Experiential Class for Professionals _ Part I / II 
전문가를 위한 청소년 가족 DBT 클래스 DBT Experiential Adolescents & Family Class for Professionals _ Part I / II 
아동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풀니스 클래스 Mindfulness Class for Child and Adolescents


교육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