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범 박사는 더트리그룹과 DBT 센터 한국본부를 설립한 창립자이다.

그는 미국 뉴욕 주 면허를 소지한 심리학자이며, 2000년 부터 경험과학적 근거가 있는 심리치료인 DBT 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 PE 지속노출치료, 행동치료와 인지치료를 시작하였고,
2003년부터는 한국에서 한국어 및 영어권, 이중언어권 내담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치료자이며 학자인 그는 인간의 고통과 괴로움, 자기 파괴적 행동 및 종교와 심리학에 대해 연구하며 방문하는 내담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지난 20여년 간 조용범 박사는 문화적으로 또 종교적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그는 항상 사회에서 적절한 심리학적 치료 기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는 신념이 있다.
그의 이런 노력은 뉴욕타임즈를 비롯한 여러 매채에 소개되었다.

그에게 괴로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들에게 경험과학적 근거가 있는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것은 중요한 가치이다.

김예경 Yekyung Kim, BSc.

액티브러닝센터 코디네이터 ㅣ 액티브러닝 스페셜리스트

더트리그룹의  액티브 러닝센터의 코디네이터이자 액티브 러닝 스페셜리스트인 김예경 선생님은 University College London 에서 심리학 및 언어과학과를 졸업하고 Functional Numeracy and Decision Making에 관해 연구하였습니다. 

 

또한, 영국 정신건강상담센터 Shout UK 에서 위기상담자로 근무하였으며, 비영리 재활기관인 ASPIERATIONS에서 인턴쉽을 하며 지적장애, 자폐스펙트럼 장애, 주의력결핍장애와 같은 신경발달적 문제가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김예경 선생님은 현재 액티브 러닝 센터에서 이중언어권 언어발달 지체를 겪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 비영리 재활기관 ASPIERATIONS 인턴쉽 

– 정신건강상담문자센터 Shout 위기 상담자  

– University College London 심리학 및 언어과학 학사 졸업  

CONNECT WITH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