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의 진전은 인류 발전에 기여한 가치로 평가될 것이다”



1896년 위트머 박사는 미국심리학회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에서 심리학과 인류의 발전에 대해 말하며, 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도와야 된다는 자신의 굳은 신념을 피력하였습니다.

더트리 심리클리닉은 위트머 박사의 정신을 계승하여 설립되었으며, 과학적 연구성과를 기초로 한 첨단의 심리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유럽, 아프리카, 러시아, 중국, 인도, 베트남, 대만,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과 만나고 있으며, 심리치료의 세계적 기준 Global Standard을 만들어 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Lightner Witmer (1907) Clinical Psychology, Psychological Clinic, Volume 1, Pages 1-9.


더트리 심리클리닉의 치료팀

더트리 심리클리닉의 치료팀은 심리학, 정신의학, 사회복지, 상담, 교육학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다학문팀으로서 헌신과 열정으로 인간 개개인의 삶을 소중히 여깁니다. 미국심리학회 APA의 전문가 윤리규정을 준수하며 인간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조용범 박사 Yong Cho, Ph.D. _ 대표 심리학자

조용범 박사

미국 뉴욕주 심리학자
더 트리 그룹(주) 대표
전 이화여대 겸임교수

더 트리 그룹의 대표 심리학자 조용범 박사 Yong Cho, Ph.D. 는 미국 뉴욕주 심리학자입니다.

– University of Utah 심리학 졸업
– New School for Social Research 임상심리학 박사  

[임상수련병원]
– 베스 이스라엘 병원
– 쥬커 힐사이드 병원
– 노스 쇼어 롱아일랜드 쥬이시 메디컬 센터


“프로이드, 부다를 만나다” 뉴욕타임즈

뉴욕타임즈가 주목한 심리학자

조용범 박사는 롱아일랜드 메디컬 센터에 ‘아시안-아메리칸 패밀리 클리닉’을 오픈하였고, 다양한 문화권의 내담자를 치료해 그 활동이 2003년 뉴욕타임스 및 다양한 언론 매체를 통해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DBT 치료와 일반상담의 치료효과 차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심리학 서비스를 한국에 알리다

뉴욕과 서울에서 경험과학적 연구를 통한 근거 기반의 심리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3년에 ‘더 트리 그룹’을 설립하였습니다. DBT(다이어렉티컬 행동치료)와 PE(지속노출치료) 및 행동치료 등 과학적 근거를 갖춘 심리치료를 한국에 알렸습니다.


EBTCS-DBTCK Meeting of Minds,
2008, Seattle, WA

세계, 그리고 이웃과 함께

다양한 언어권의 내담자들과 트라우마 피해자들의 심리적 고통을 경감시키기 위한 치료와 봉사,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철학을 담은 ‘더 트리 그룹’의 정신에 공감하는 세계 각국의 저명한 심리학자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