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 of Life는 국제학교나 기숙학교와 같은 영어권 학교 혹은 한국어권 학교에서 지속적인 학습문제로 학교적응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곳입니다. 이 곳의 액티브 러닝 프로그램은 종합적인 심리-교육적 평가(Psycho-educational assessment)를 통해 아이의 학습능력과 인지능력, 정서와 행동 발달 문제 등을 면밀하게 분석한 후 개인에 맞는 과학적인 학습 훈련을 통해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아이의 행동과 정서, 인지적인 능력을 발달시키는 1:1 맞춤 프로그램 입니다.

액티브 러닝 프로그램은 학습 습관과 동기 문제, 학술능력의 부족, 인지적 주의산만, 행동적 주의분산으로 인해 학습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under-performing)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위의 5가지 주요 문제 이외에도 언어능력과 정서적 어려움 등을 파악하여 아동∙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정서 행동적 문제들을 학습능력 증진과 함께 성공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이중언어권 심리학자와 심리학 전문가, 액티브 러닝 전문가 선생님들에 의해 실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프로그램은 학습능력과 학습행동의 발전 정도를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이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학습하는 내용이 진정으로 마음에 내재화 될 수 있도록 하는 임상과학적 프로그램입니다.

액티브 러닝 프로그램을 시작하려면?

Step-by-Step Process

School of Life의 액티브 러닝 프로그램은 더트리그룹의 심리클리닉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단 평가, 진단 인터뷰, 성취도 검사 및 필요한 심리 검사 이후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에게 맞는 개별적인 심리치료와 액티브 러닝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